임산부 보충제 시기 : 임신 초기, 임신 중기, 임신 말기 보충제 추천

임산부 보충제 시기 : 임신초기, 임신중기, 임신말기 보충제 추천 임산부 보충제 시기 : 임신초기, 임신중기, 임신말기 보충제 추천

임신 후 시기별로 먹어야 하는 영양제가 달라 신경 쓰이는 분들을 위해 작성하게 된 포스팅입니다.

머터니티 보충제 복용시기 임신초기 임신중기 보충제 엽산비타민D 유산균 철분제 칼슘 선물이 엄마의 임신경험!
현 육아일기!

임신 사실을 산부인과에서 정확히 알고 여러 가지 검사를 했더니 제 건강관리가 태아, 아기 건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시기별로 신체에 변화가 오기 때문에 임산부의 시기별 영양제를 잘 챙겨먹고 건강관리를 잘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임신 초기 영양제 정리를 해봤습니다.

임신 5주 이후 임신이 확인되면 산부인과에서 모자수첩을 전달합니다.

산모수첩에는 임산부가 먹는 시기별 영양제가 적혀 있지만 임신 초기에는 엽산제를 먹어야 합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그래서 보건소에 산모수첩을 가지고 임산부 등록을 하러 가면 엽산제와 철분제를 잘 먹으라고 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영양제를 더 건강하게 섭취하고 싶기 때문에 보건소에서 받은 엽산, 철분제 외에 잘 알아보고 임신 중 영양제 복용 시기와 함량에 맞는 영양제!
임신, 출산, 육아에 효과적이라는 영양제만으로 골랐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산부 영양제 시기와 제가 먹은 영양제 리뷰까지 여러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임신 초중기 보충제 시기 임산부 보충제 시기 엽산, 오메가3, 철분제, 임산부 칼슘 보충제 추천

1) 엽산

임신을 깨닫는 순간에서 엽산은 꼭 먹야 하는 영양소입니다.

엽산은 임신 초기는 물론 임신 전부터 먹어야 영양에서 임신을 계획한다면 엽산 섭취를 추천합니다!
나는 계획 임신으로 임신하게 되서 꾸준히 엽산 영양제를 먹고 있었습니다!
근데 엽산 영양제는 왜 준비해야 하는지 신경 쓰이시는 분이 많지만, 임산부의 엽산이 체내에 결핍되면 태아 신경관 결손증의 위험도가 높아집니다.

그래서 임산부 엽산의 하루 권장량 400㎍을 채워야 하는데 이는 어디까지나 단 태아 기준이며 다태아 또는 거대아인면 산모 엽산의 하루 권장량보다 많이 섭취할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엽산 영양제마다 엽산 함유량이 다르기 때문에 담당 의사에게 자신의 아이의 기준에 맞는 엽산 함유량의 제품을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제가 마신 엽산 영양제 브랜드는 정말 많은 제품이 있어서 알아보는 것도 번거롭고 산부인과 병원에 있는 건강 기능 식품 코너에서 살까? 하고 있었는데, 아기를 위해서 산부인과 간호사 분께서는 추천 받은 뉴 트리 코어의 오가닉 엽산을 사서 마셨어요. 그리고 엽산은 임신 중기 이후는 섭취를 중단해도 문제 없는 임신 중기부터는 철분제의 섭취를 착실하게 시작해야 합니다!
만약 임신 초기의 영양제 엽산을 구입하시는 분은 임신 초기의 12주까지는 꼭 먹어야 하고, 주를 잘 맞추어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비타민 D

비타민 D도 임신 전의 임신 준비 기간부터 구입하고 먹어야 영양의 하나죠.보통 임신을 준비하는 산전 검사에서 비타민 D의 수치가 나타나지만 저는 그 결과 비타민 D부족이라는 결과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비타민 D영양제를 임신 준비하면서 마시기 시작했는데 이번의 혈액 검사 결과에도 비타민 D수치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산부인과에서 추천 받은 비타민 D영양제로 마시게 되었습니다!
점심 식사 후의 복용으로 꾸준히 하고, 다음 검사에서 비타민 D를 정상치로 올리려고 합니다.

내가 마신 제품은 뉴 트리 코어의 비타민 D영양제였지만, 성분이 유기 재배로 되어 있고 알약에서 무슨 맛도 하지 않으므로 마시기 편했어요. 임신 초기 입덧의 있는 분들에게는 알약 크기도 작아 먹고 배도 편한 유기농 비타민 D서플리먼트를 추천합니다!
3. 오메가 3

건강 기능 식품의 꽃으로 불리는 오메가 3!
오메가 3은 임신부 필수 영양제에 속하고 있는데,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탓인지, 나도 임신 후에 섭취해야 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의 산부인과 주치의는 6주 정도부터 시작해도 좋다고 말했지만 보통 임신부의 복용 시기는 14주에서 36주까지 보고 있습니다.

나는 오메가 3을 몇번 복용했지만, 오메가 3특유의 비린내가 나에게는 맞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임신 후에 마셔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거부감이 많이 있었지만, 엽산, 비타민 D를 아주 만족하고 먹어서 그런지 새 트리 코어 오메가 3로 마셨어요!
내가 들은 바에 따르면 병원에서 파는 오메가 3보다 비린내와 비린내가 안 한대요. 나는 계속 이것만 먹었으니 모릅니다만, 약간의 레몬 맛에 저항 없이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었습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4) 유산균유산균은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로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철분제를 먹으면 변비에 걸리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럴 때 유산균 영양제를 먹으면 변비에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산균은 질염이나 각종 바이러스 감염 예방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임산부 영양제 목록에도 꼭 들어있는 영양제이기도 합니다.

5. 철분제철분제는 임신 중기 영양제로 임신 16주부터 출산 후 수유기까지 꾸준히 복용해야 하는 영양제입니다.

제가 평소 빈혈기운이 있고 어지럼증도 느껴져서 철분제를 빨리 복용할까 했는데 제 담당의사가 16주부터 복용을 시작했어요!
어지럼증이나 빈혈 수치가 너무 낮으면 철분제를 조기에 섭취해도 되지만 구역질, 구토, 위장장애, 변비 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므로 담당의사와 꼭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임산부 칼슘임산부 칼슘은 임신 20주 임신 중기 영양제로 철분제와 함께 출산 후 수유기까지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칼슘제는 철분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떨어지므로 두 가지 영양제를 함께 섭취할 때는 최소 6기의 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칼슘은 저녁 식사 후에 복용하고 철분제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복용하는 영양제 루틴으로 꾸준히 섭취했어요!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임신을 하게 되면 섭취해야 하는 보충제는 너무 많고 임신 시기별로 영양제가 바뀌기 때문에 좀처럼 복잡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또 보충제 복용을 소홀히 할 수도 있지만 음식 섭취만으로는 임산부 권장량에 맞춰 섭취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태아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잊지 말고 임산부의 영양제 시기에 맞춰 잘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 임산부 영양제 시기에 맞춰 복용하시기를 바라며 오늘의 게시물을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출산 되세요!
#임산부칼슘 #임산부영양제시기 #임산부영양제복용시기임신을 하게 되면 섭취해야 하는 보충제는 너무 많고 임신 시기별로 영양제가 바뀌기 때문에 좀처럼 복잡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또 보충제 복용을 소홀히 할 수도 있지만 음식 섭취만으로는 임산부 권장량에 맞춰 섭취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태아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잊지 말고 임산부의 영양제 시기에 맞춰 잘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 임산부 영양제 시기에 맞춰 복용하시기를 바라며 오늘의 게시물을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출산 되세요!
#임산부칼슘 #임산부영양제시기 #임산부영양제복용시기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