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 요즘 날씨가 추워지거나 별 차이는 없지만 거친 피부가 점점 무너지고 있어요 아무리 보습제를 발라도 스트레스를 받아 수면시간이 부족하면 피부에 트러블 등도 생기거든요.

알레르기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특정 알레르기 유발 항원에 대해 과민하게 반응하면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비염, 알레르기 천식 등 다양한데요.치료법은 약물치료에서 우리 주변 환경에서 알레르기 유발 항원을 없애는 환경이거나 다양한 치료가 있습니다.

그런데 치료를 할 때 평소에 먹는 식습관에 의해서 알레르기 증상을 호전시킬 수도.. 있을지도 모르지만

알레르기에 좋은 음식은 대표적으로 생강, 대추, 딸기, 녹차 등입니다.

대추는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드시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물론 알레르기 비염일 때뿐만 아니라 평소 자주 복용하면 알레르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대추는 그대로 섭취하는 것보다 국물을 끓여 드시는 것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습니다.

적당량을 섭취하면 면역력에 도움이 됩니다.

알레르기에 좋은 음식 중에서 딸기가 알레르기에 좋다는 건 다들 알고 계셨나요?딸기에는 과일만 생각했는데 딸기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요.이 성분들은 우리 몸에 에너지를 대사 과정에서 필수적인 보효소로 적용하고 항신화 작용에도 관여하는 중요한 물질입니다!
그런데 딸기가 너무 맛있다고 해서 과식하면 안 되겠죠?후후

알레르기에 좋은 음식으로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생활관리법도 매우 중요합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위생관리가 중요합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더 중요하게 관리해야겠죠?이출 후 손 씻기를 생활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린이의 경우 콧속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또한 생리식염수나 맑은 물로 코를 씻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식습관도 관리에 포함되므로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술, 밀가루, 육류 등의 자제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