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Trends_ICT트렌드 (VR을 통한 마케팅 변화와 브랜드 인지도 영향) ⭐

>

VR 기술의 발달, 확장과 함께 점차 상용 대중화하는 과정을 예측, 전망하는 다양한 글로벌 지표를 보면…에릭슨(Ericsson)이 전 세계 VR 장치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응답자의 절반 이상(54%)이 VR 장치가 새로운 비디오 화면이 될 것으로 본다. 대부분(53%)이 VR의 가장 보편적인 용도 중 하나라고 답했고,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소셜 네트워크와 결합해 VR 비디오가 인기가 있다고 생각하는 결과였습니다.​

>

2015년 10월 Greenlight VR과 Touchstone 리서치의 인구학적 측면에서의 VR사용자에 관한 조사연구에 따르면 미국의 Q세대(1995~2005), 인터넷 이용자의 79%(10~18세), 밀레니얼 세대(1980~2004)의 거의 3/4(73%)가 그리고 베이비붐 세대의 64%를 차지하는 숫자의 수에 관심이 있다고 응답했다는 것입니다. 아울러 2015년 도이체방크는 전 세계 VR사용자가 2016년 650만 명에서 2020년 244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고, IDC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대한 전 세계 매출이 2020년 1,62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VR기술을 소유하고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VR에 대한 새로운 용도가 발견되고 대중화됨으로써 이 진화는 새로운 마케팅의 기회를 찾게 된다’는 포인트를 고민해야 할 것 같습니다.​

>

이처럼 하나의 새로운 기술이 거품이 꺼지는 시기를 지나 대중화, 상용화 과정 속에서 역시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도 따르게 됩니다. 가상현실이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미래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한다는 확신이 드는 현 상황에서는 마케팅 담당자는 시장 리더가 되어 몰입형 고품질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 소비자들은 가상현실과 관련된 단어를 표현하는데 있어서 몰입, 흥미진진, 호기심 왕성, 탈출한다, 환상적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기 시작하고, 다시 앉아서 쉬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상현실을 더 많은 엔터테인먼트 기술로 간주하기에 이르렀으므로, 이 기술이 의미 있는 방식으로 경험을 향상시키면 VR기술과 그 콘텐츠는 마케팅과 브랜드 인지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 자명합니다. ​

>

VR은 단순한 기술 이상의 것입니다.다양하고 매력적인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기업이나 상품을 어필하려고 하는 브랜드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왜 이 기술이 앞으로 중요하고 그 필요성은 무엇인지…

>

>

지난 세기 동안 마케팅 기법도 많이 바뀌었어요.가장 핵심적인 것은 원동력이 되는 “브랜드”이며, 브랜드가 무엇이며, 어떻게 고객과 시장에 전해질 것인가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고객을 상대하는 사람들에게는 중요합니다. ​

>

시대별 타임라인에서 마케팅과 브랜딩에 대한 변화 양상을 보면 1930년대에는 생산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주된 목적은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당신이 팔고 있는 것을 알고 싶어하는 것으로, 전체적인 볼륨은 판매량으로 이어졌습니다. 1960년대 기업은 모든 사람에게 맹목적으로 마케팅하는 것이 시간과 돈을 낭비한다는 것을 깨닫고 고유의 브랜드 메시지로 특정 소비자를 타겟팅해 전달했습니다.그리고 2010년대부터는 소비자는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찾게 되고, 브랜드가 신뢰를 창출하는 방법은 구매자에게 맞는 콘텐츠를 만들게 되며, 또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도 합니다.​

>

이렇게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시대가 되면서, 이를 첨단 신기술을 적용하여 마케팅과 브랜딩에 적극적으로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것도 그 중 하나입니다. ​

VR마케팅을 실시해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는 동시에 매출로 이어진 사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볼보나 BMW, 벤츠에서도 고가의 차를 판매하기 전에 미리 그 모델을 시승할 수 있는 VR 콘텐츠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고관여 브랜드나 제품의 경우, 머리를 숙이거나 저자세로 마케팅을 하는 것이 드물었던 시대는 지나, 공격적이고 최신의 마케팅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ht_tp://www.youtube.com/watch?v=Y3DPicbnhYI

맥도날드의 스웨덴은 해피 밀 박스를 VR 시청자로 전환시켜, 해피 고글 VR Box(Happy Goggles) 약 3,500점이 연중 무휴로 운영되는 스웨덴의 스포츠 스키 휴가 기간에 14개의 레스토랑에서 판매되는 호조를 경험했습니다.js://youtu.be/bnYg752URcE

영국의 여행사 토머스 쿡(Thomas Cook)은 여행 상품을 결정하기 전에 VR을 통해 여행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s://www.youtube.com/watch?v=-y346Sqj_PE

이처럼 VR은 광고, 마케팅의 중요한 다음 영역으로 예고되고 있습니다.VR에 대한 글로벌 검색 관심도가 작년에만 거의 4배로 증가했다는 수치를 보면 그 정도와 수준을 알 수 있습니다.​

>

골드먼삭스(Goldman Sachs)는 VR/AR 기술이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건강관리에서 부동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합니다.VR가 아직 게임 쪽에 많이 집중되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군과 같은 직업, 사회관계망, 예술, 디자인, 치료(불안 및 PTSD 치료를 위한 집중치료/노출치료), 의료교육 등 다양한 용도에 대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전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정신질환과 건강에 관한 훈련프로그램 개선, 교육 등에 가상현실 기술이 적용되면서 활발하게 재해석되고 있습니다.​

>

VR컨텐츠를 수중에 넣는 하드웨어가 되는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VR기능의 확대는 증가하고 있어 시장 성장을 억제할 여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VR 장치가 저렴해지면서 비용 상승을 막고 성장 요소를 없애게 됐습니다.이는 구글, HTC,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과 같은 글로벌 메이저 플레이어의 기술 및 산업적 측면에서의 직간접적 영향력도 VR 기술의 발전에 가져온 위대한 도약의 원동력입니다. ​

>

VR은 현재까지 어떤 채널과도 다릅니다. 또한 이 기술은 앞으로 매우 몰입감 있고 친밀하며 사물인터넷(IoT)이 통합되어 브랜드 제공 목적에서 전혀 새로운 경험을 쌓을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충분한 기술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

>

전세계의 모든 것이 연결되고 실시간 데이터와 살아있는 정보가 오가는 세상에서 사용자의 직접 참여와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의 퀄리티는 물론 삶 자체를 브랜드에 적용하는 스토리 리빙 시대를 살 것입니다. VR기술과 새로운 첨단기술을 접목한 진취적인 마케팅과 브랜 등을 통해 공급자에게는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수요자에게는 새롭고 흥미로운 경험과 기회를 제공할 기회가 마케팅 영역에서 성공하도록 변화를. 기대하겠습니다. 가상 현실은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VR기술은 여러 곳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상 픽스미디어였습니다.감사합니다

*참고 자료:Mediapost_vr, arcanimprovebrandperceptionmartechadvisor_customerexperiencebestpracticesreuters_brandfeaturesthinkwithgoogle_consumerinsights_vrnextfrontier*픽스 미디어 YouTube채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보세요.(아래 클릭과 관심)

>

‘공간의 가치!’ PIX MEDIA가 만들어갈 겁니다. s://www.pixmedia.kr/

픽스미디어 PIX MEDIA VR 뉴스 VR 시장 전망 VR 산업 VR 마케팅 VR 브랜딩 VR 홍보 스토리텔링 스토리 리빙 스토리 리빙 스토리 쿡 토마스 쿡 해피 고글 맥도널드 벤츠 360 REMIX VR+VR가 RR+VR+VR+VR+VR+VR+세대 진입 경험 VR+VR+VR+VR+R+VR+R+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