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캐릭터 디자인 직업체험 피규어제작 이오이스 ­

>

3D 캐릭터 디자인 직업체험 ​이오이스 마이퓨처랩을 통해 아이들이 직접 나를 주인공으로 게임 속 캐릭터를 만들어 볼 수 있는3D 캐릭터 디자인 직업체험을 하고 왔어요.

>

일요일 오전 10시 수업이었는데 오후 수업은 정원이 다 찬 거에 비해 오전 수업은 참가 인원이 적어 함께 간 버치 친구랑 중학생 누나 한 명이랑 해서 4명이서 오붓하게 수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3D 캐릭터 디자인 직업체험의 대상 연령은초등 고학년 이상~ 중고등학생이지만초등 1학년인 에반도 어렵지 않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어요.

>

먼저 3D 캐릭터 만들기에 앞서 4차산업 혁명과 3D 프린팅과 산업 활용 사례, 미래 직업 변화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실전 수업에 들어갑니다.

아이들이 직접 만든 3D 캐릭터에 움직임을 주어 다양한 동작을 할 수 있게 해보며 3D 애니메이션의 기본 원리에 대해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

최첨단 카메라 장비로 아이들의 모습을 360도 스캔한 후 3D 캐릭터에 움직을 주었던 것처럼 자신의 캐릭터로 다양한 동작을 만들어 보았어요~

>

각자 자신의 캐릭터로 하늘을 날게 하기도 하고 강남스타일의 말춤을 추게 하기도 하며 아이들 모두 재미있게 수업에 참여했습니다.저 역시 어렵게만 생각했던 3D 캐릭터를 간단한 컴퓨터 작업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만들어 볼 수 있다는 게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어 보이더라고요.

>

3D 캐릭터 디자인 수업에 사용된 프로그램은 ZBRUSH라는 프로그램으로 아래 사이트에서 Trial 버전을 다운 받으실 수 있어요.집에 가서도 열심히 해 보라며 선생님께서 알려주셨습니다~ https://pixologic.com/zbrush/trial/

>

이오이스 마이퓨처랩에서는 3D 캐릭터 디자인체험 외에도 3D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체험과 방학캠프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

3D스캔 & 프린팅 직업체험 VR 직업체험 3D 캐릭터 디자인 체험3D/VR 코딩 체험 3D 일일캠프 ​아래 마이퓨처랩에서 자세한 체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후 수업엔 자신의 모습을 스캔해 3D 피규어제작을 할 수 있는 3D 프린팅 체험수업이 있었는데 버치가 친구들과 먼저 한 약속이 있어서 아쉽게도 참여하지 못했어요.

>

대신 피규어제작을 신청하고 왔어요.사진에서처럼 카메라가 잔뜩있는 스튜디오 안에서 사진을 찍어 스캔하면 자기 모습 그대로 자그마한 피규어를 제작할 수 있어요.신기한 세상~

>

피규어는 3D프린터기로 만들어지는데 제작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기 때문에 나중에 집으로 보내주신다고 해요~아이들과 똑같은 모습의 미니미 피규어~ 기대가 됩니다~

>

쪼르르 진열되어 있는 피규어들속 프러포즈용 피규어나 결혼기념 피규어도 눈에 띄네요~피규어는 다양한 크기로 제작할 수 있어서 아이들 성장피규어로 만들기도 하고 반려묘나 반려견 피규어도 많이들 만든다고 해요.

>

가족사진처럼 우리가족 피규어를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이오이스 스튜디오 본사는 구로구 디지털단지 코오롱사이언스 벨리 2차에 위치해있어요.(지하철 이용 시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3번 출구)

>

동대문디자인플라자와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지점에서도 피규어 제작이 가능합니다.

>

이오이스 3D 캐릭터 디자인 직업체험 알차고 재미있었습니다.더불어 학교에서도 이런 수업을 받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20­20년 마지막 날인 오늘, 모두 행복하게 마무리하시고새해엔 더 건강하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