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in1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듀엣3 태블릿PC 사용기!

 

안녕하세요~ IT기기를 좋아하는 덕후 감자 해커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면서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노트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사용기의 노트북도 독특하지만 충실한 2in1 윈도 태블릿 PC입니다. 터치되어 키보드 탈착이 가능한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듀엣3 입니다.

간단한 스펙 안내입니다. 인텔 셀러론 N4020 프로세서+4GB로 사양이 높지는 않지만 태블릿 PC 용도로 인강을 듣고 워드를 작성해 인터넷 서핑, 넷플릭스 영상 감상 등에 다재다능한 포지션입니다. 거기에 Windows 10까지 기본 탑재 되고 있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듀엣 3의 본체 중량은 597g입니다. 한 손으로 들어도 굉장히 가벼워요. 화면은 FHD 해상도의 10.3인치입니다. 태블릿PC 내부로 돌아가는 팬이 없는 모델이라 소음 없이 매우 조용한 것도 특징!

제가 이번 주에 구입한 레노버 요가 슬림 7 14인치 노트북과 사이즈 비교입니다. 14인치 노트북도 작고 가볍다고 생각했지만 아이디어 패드 듀엣 3은 더 작고 가볍습니다. 그만큼 들고 다니기 편했어요

뒷모습입니다 본체 뒤에 거치대가 있기 때문에 책상 위에 키보드 없이도 세울 수 있습니다 태블릿 PC의 아이디어 패드 라인이기 때문에 뒷면에도 카메라가 달려 있군요.

색상은 다크그레이입니다. 신중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이 느껴지네요. 싸지 않은 것도 매력입니다.

본체와 키보드는 강력한 마그넷으로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덧붙여서 듀엣 3은 LTE 유무, 필기용 펜의 유무에 따라 약간 모델이 다르군요.

재밌는 건 키보드는 와이어리스 블루투스 키보드로 별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른 노트북이나 태블릿 PC에 연결해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듀엣 3 본체와 떨어져서 사용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는 위와 같이 프리 스톱이므로 자유자재로 원하는 각도를 맞출 수 있었습니다

360도 회전해서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키보드도 얇기 때문에 본체와 함께 겹쳐도 상당히 얇습니다.

터치노트북이어서서핑을하거나인터넷강의를들을때도아주편리하죠.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것처럼 확대, 축소를 해서 쓰면 되는 것입니다. www

키보드를 연결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윈도우 태블릿 모드로 전환됩니다. 위와 같이 가상 키보드가 표시됩니다. 스마트 폰처럼 쓰는 거죠.

태블릿 PC를 세로 모드로 하면 웹툰을 볼 때 이보다 좋은 머신이 없어요.

전면 카메라가 있기 때문에 최근 핫한 화상 회의 줌, 구글 미트를 사용해도 문제 없습니다. OS가 윈도10이기 때문에 일반 노트북과 같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만일 낚시를 방지하기 위해 카메라가 작동할 때는 흰색 LED가 카메라 옆에 들어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novo 아이디어패드 듀 에트 3의 본체 두께는 9.9mm입니다. 되게 싱겁죠? 요즘 핸드폰이 9mm 정도 되더라고요. 태블릿PC 모델이다 보니까 옆에 볼륨키 조절도 되고요.

반대쪽에는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 3.5 mm 오디오, PD 3.0을 지원하는 USB-C 3.2 Gen2 포토가 2개 있습니다. PD3.0 충전이나 DP포트 대응도 실시합니다. 얇은 태블릿 PC 컨셉으로 출시된 제품이라 노트북처럼 USB-A가 없지만 요즘은 저렴한 허브도 많이 있습니다.디스플레이 화질이 꽤 좋네.

스펙 상 10.3인치 16:10 의 비율 FHD 해상도, 선명함을 나타내는 sRGB 96% 색 재현률에 화면 밝기는 340nit 입니다. 현재 듀엣3은 최저가인 36만8천원에 판매되고 있어요. 가성비가 높은 노트북은 사양을 올리고 디스플레이의 품질을 낮추어 가격을 맞추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계속 보고 있는 노트북이기 때문에 화면의 품질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밝기! 250nit 노트북을 써보신 분들은 아실 거예요 어두워서 카페에서도 사용하기 어려워요. 레노버의 아이디어 패드는 340nit여서 그렇지 않아요.

글레어 패널이기 때문에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약간 빛이 반사되어 보이지만 반대로 sRGB의 96%의 선명함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논글레어 패널은 빛 반사가 적은 대신 화면 선명도, 밝기가 낮습니다.

인강 보시고 영상감상용 노트북 구입하신 분께는 이 정도면 충분히 넘치는 화질이라고 생각합니다.

10.3인치 2in1 태블릿이기 때문에 약간의 바젤은 있을 수 있습니다. 거역하거나 단점, 불편한 점까지 느끼지 못했거든요.” 블루투스 5.0과 와이파이, 당연히 기본이죠.

키보드까지 연결하면 866g이에요 워드문서작성가능한노트북이라고생각하면굉장히가볍고휴대하기좋겠죠. 게다가 화면비율이 16:10으로 세로비율이 다른 노트북에 비해 길었고 문서작업도 쉬웠습니다.

기본 키보드가 너무 얇아서 타건감은 포기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괜찮네요 거기에 트럭 패드가 있기 때문에 마우스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요. 터치가 가능한 노트북이라서 마우스 대신 손으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어요.

단, 10.3인치 태블릿 PC 가로 252mm 크기 때문에 키보드 크기가 조금 작습니다. 손이 크신 분들은 타자가 조금 불편할 수도 있어요 물론 그만큼 휴대성은 굿굿

저는문장을자주수정해서쓰는프로블로거이기때문에장소에상관없이노트북을꺼내서사용하는경우가많은데요. 가볍고 작아서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듀엣3를 아무데서나 얼른 꺼내 시간 날 때마다 사용해 보니 편리했습니다.

한글 각인도 잘 새겨져 있습니다. 엔터 키나 시프트 키의 절반이 없고, 풀 배열이며, 방향 키도 정식 키보드 배열입니다.

16:10 와이드 비율이어서 네트플릭스 머신으로 착용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거기 2 in 1 노트북이라서 침대에 누워서 쓰는 것도 재밌어~ 팬이 없어서 조용한 느낌도 들어요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돌비아토모스 덕분에 작은 스피커 크기임에도 음향 효과가 상당히 좋습니다. 돌비 아토모스가 없었다면 좋지 않다고 평했을 겁니다. 돌비아토모스는 꼭 활성화해서 써보세요~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스피커보다 훨씬 좋아요

배터리 용량은 30Wh이고, 인터넷 서핑, 문서 작업, 영상 감상, 이렇게 쓰면 제 사용 기준으로는 7시간 정도 쓸 수 있었어요. 스펙상 최대 9시간 반입니다. 얇은 태블릿PC라 배터리 용량이 큰 편은 아니지만 에너지 절약 CPU 덕분에 오래 사용했습니다.

기본 충전기는 USB-CPD 충전되는 45W 충전기입니다. 크기는 매우 작습니다. 요즘은 PD를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도 많이 나오니까 밖에서 보조배터리부터 충전해도 돼요.

정리하면 36만원대의 가성비 노트북, 2in1 태블릿PC로 터치할 수 있어 웹서핑, 웹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품질은 30만원대라고도 생각되지 않을만큼 괜찮습니다.

윈도10의 기본 설치라 다양한 프로그램과 호환성도 좋고 전면 카메라와 함께 줌이 가능해 화상 회의도 OK. 키보드까지 합해 866g의 강력한 휴대성을 바탕으로 워드문서 작업의 생산성까지 확보했습니다.
나는 고사양 pc 필요없어! 문서작업, 영상감상, 웹서핑 등의 용도가 주를 이룬다면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듀엣3 노트북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