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대상포진 전염증상 치료방법

유아대상포진 전염증상 치료방법

안녕하세요 왕돌맘입니다 오늘은 유아대상포진 전염증상 치료방법에 대해 글을 올리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왕돌맘입니다 오늘은 유아대상포진 전염증상 치료방법에 대해 글을 올리고 싶습니다

체내에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몸속에 잠복 상태여서 다시 활성화돼 발생하는 질병이다.

젊은 사람에게는 드물게 나타나고 가끔 아이들도 걸리는 일이 있다고 합니다.

< 원인 >

– 아이들이 걸리는 수두의 원인체와 같은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한번 감염되면 수두를 앓은 후에도 바이러스가 몸속에서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너무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잠복해 있던 바이러스가 피부로 내려와 염증을 일으키거나 심하면 온몸으로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유아대상포진 증상>= 심한 통증과 감각 이상을 동반한 붉은 반점이 신경을 따라 나타난 후 몇 개의 물집이 잡힙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10~14일간 변화하는데 고름이 나오면 점점 딱지로 바뀐다고 합니다.

- 보통 2주정도 지나면 딱지가 생기고 증상이 좋아진다고 해요 (울음) 걸린 사람들의 말을 들으면 많이 아프다고 하더라고요 ** 의심증상 피부통증과 가려움증, 호소열이 나거나 두통 같은 몸상태가 약해지는 한편 방향으로 발생하는 수포성, 구진성 병변<유아대상포진 치료방법>-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진통제와 항히스타민제, 소염제가 있습니다.

저는 부위에 광선치료를 하기도 한대요 이런 치료법이 있대요 수두에서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해요 (´;ω;))저는 부위에 광선치료를 하기도 한대요 이런 치료법이 있대요 수두에서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해요 (´;ω;))- 어른에 비해 아이들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기 때문에 진단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래서 부모님이 평소에 세심하게 신경써야 한대요 이런 부분들이 굉장히 어려운 것 같아요 (울음) 일도 해야 되고 아이도 신경써야 하고 자기 자신도 돌봐야겠네요 <전염>- 직접적인 접촉에 의해 전염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치료방법 뿐만 아니라 개인위생에도 신경써야 합니다.

= 그리고 비말이나 공기 중에 의한 전염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는 어린이집에 등원하면 안 됩니다.

식기류도 잘 관리해야겠네요.* 유아대상포진 전염증상의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