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잘하는 방법 :: 이것만 지켜도 당신은 변해요

 

왜 내 연애는 항상 실패할까?

서로 좋아하는 감정에 이끌려 연애를 시작하지만 막상 이런저런 문제로 인해 헤어지는 커플이 많을 것이다.나도 그랬던 사람 중 한 명이었고 누구나 그랬을 것이다

문제는 이별에 익숙한 사람이 있고 연애를 시작하는 것조차 너무 힘들어하는 사람이 많다는 점이다.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생각을 해 본적이 있잖아.’도대체 어디서 저렇게 예쁜 연애를 하는 걸까?’

필자는 오늘 이 포스팅을 통해 누구나 알고 있었지만 시도도 하지 못한 너무 쉬운 방법이지만, 행동으로 옮기기도 어려운 한 가지 방법을 통해 누구나 연애를 함에 있어 당신이 더 이상 크게 상처받지 않도록 연애를 잘 이어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한다.

당신의 장점은 무엇입니까?이 질문에 바로 3가지 이상 대답할 수 있을까요?

연애를 하다가 갑자기 무슨 장점인가 싶을 수도 있지만 연애를 시작하려면 상대방이 너에게 호감을 갖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즉, 이성에게 호감을 갖기 전에 당신의 장점을 알아보자는 것이다

최초의 연애에 대한 사전적 정의를 보면 좀 더 이해할 수 있겠지만 한번 연애에 대한 사전적 정의부터 확인해 보자.

연애 : 성적 매력에 이끌려 서로 좋아하고 사귀는

즉 성적인 매력이나 어떤 포인트에 이끌려 사귀게 된다는 뜻이다.”우리는 이것을 챠밍 포인트라고도 부르는데, 예를 들면 매너가 좋다든가, 외적으로는 키가 크다든가, 무쌍이라든가, 사진을 잘 찍는다든가, 감성적이기도 합니다” 하긴 그런 것 하나쯤은 있지 않은가

네가 찾지 않았을 뿐 실제로 장점을 써 내려가면 내 장점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장점을 바로 쓰지 못하고 지금 망설이고 있는 친구들이 있을 것이다.

당신이 장점을 쓰니까 망설이는 이유, 매번 인생에 불안이 찾아오는 이유, 연애를 못하는 이유

그것은 단지 한 가지 일에 대해서만 일어나는 것이다

사람들이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것 중의 하나는 자존심이다

연애란 반의 달과 반의 달이 어울려 보름달을 만드는 것이 아닌 보름달이 만나 서로를 비추는 것이다.

우리는 연애라는 것에 대해 생각할 때 가장 인상 깊었던 단어를 위에 썼는데, 그중에는 많은 사람들이 착각을 하고 연애를 계속하게 되고, 결국 그 착각으로 인해 누군가 한 사람은 속이 썩고 짓무르는 경우가 있다.

혹시 이런 착각 속은 아닐까.

‘내가 맞춰야지’ 내가 맞춰주면 다 잘 될 거야.

그러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결국 내 자존심은 바닥이 나고 내 자신의 정체성마저 잃고 연애를 하고 만다는 것이다.

당신은 누구의 퍼즐이 아닌 “당신은 당신 자체가 완전히 완성된 퍼즐이다”라는 것이다 그런 당신이 왜 자꾸 누구에게 맞추려고 하는지

결국 이런 사람은 상대방의 말 한마디에 이끌리게 되고, 상대방의 행동 하나하나에 불안을 느끼며, 그런 상대방에게 맞추는 것을 사랑이라고 생각하는 실수를 저지르게 되는 것이다.

그러면 지금부터 당신이 가슴에 깊이 새겨야 할 생각을 아뢰는 소중하게 깊이 새기면서 연애가 아니더라도 당신이 앞으로 살아갈 미래에 조금이라도 불이 켜졌으면 하는 그 마음가짐을 말씀드린다.

나는 누군가의 반이 아니라 나 자체가 완전히 빛나는 보름달이야.

그러면 자존심이라는 것은 어떻게 형성시키고 어떻게 발전시켜야 되는가.

사실 이 자존감이라는 것만 잘 형성시킨다면 연애뿐 아니라 앞으로 살아가면서 어떤 고난이 닥쳐도 평소의 당신과는 다를 것이다.

어쨌든 가장 쉬운 방법부터 가르치려는 방법은 분명 쉽다고 하지만 시도하기까지가 어려울 것이다 이것을 시도하고 완성하는 순간, 당신의 인생은 180도 달라질 것이라고 확신한다.그만큼 간단하고 어려운 방법인데 너무 단순해

외적으로 나를 최대한 꾸미고 관리해라

자기계발서를 300권 읽는 것보다 지금 당장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그리고 옷도 좀 사고 남자도 여자도 새로 화장품도 사고 요즘 유튜브도 인기가 많아 나에게 맞는 코디법과 화장법을 배워보는 것이다말투도 내가 너무 툭툭 토하는 것 같고 차가워 보이면 스피치 교정을 통해 바꿔보는 게 좋다.

외적으로 꾸미는 게 무슨 도움이 되냐고요?보통 많은 사람들은 내적인 아름다움과 마음의 강함을 강조하지만 필자는 반대로 외적인 것이 완성되면 내적인 것도 함께 완성된다고 믿는다.

혹시 이 영화를 본 적이 있는가?

아마 한 번은 본 적이 있을 거야.성형수술을 통해 외모의 아름다움을 얻고 그야말로 인기 폭발 당대 최고의 미녀가 되는 신데렐라 스토리의 영화다.성형수술을 하라는 게 아니라 꾸미면 그만큼 네 인생이 달라진다는 걸 강조하는 거다.

박보람의 예뻐졌다, 에일리 내 보여줄게 등 우리가 한번쯤 들어본 음악에서조차 내 자신을 꾸미고 관리함으로써 세상이 달라졌음을 말해주는 게 아닐까.

여기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나를 장식하고 관리하는 것, 즉 나를 사랑하고 아껴주는 행위로 볼 수 있다는 거죠.

이것이 나의 자존심을 형성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라는 것이다

그렇게 완성된 자존심은 내가 지금까지 보아온 무채색의 세계가 파스텔톤으로 변하는 기적을 보여줄 것이다.

필자도 정말 큰 이별의 아픔을 맞이한 적이 있다.그래서 결심했어, 나에게 이별을 고한 상대가 땅을 치고 후회할수록 정말 잘 될 거라고!

필자도 20대의 불타는 사랑을 해봤고 그로 인해 심한 상처도 입었다.나 역시 번번이 실패한 연애고생이었던 필자 역시 반달 남짓에 불과했던 적이 있는 자존심은 바로 바닥을 쳤던 시절이었다

낮은 수준으로 알코올에 의존하거나 방구석에서 게임을 하는 시대가 있었다는 것이다.

그런 필자가 지금은 정말 아름다운 사람과 결혼해서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고 자부할지도 모르겠다.

나의 이런 변화를 크게 도와준 것이 자존감 형성이었고 연애를 잘 하는 법, 세상을 잘 사는 법, 더불어 세상에 당당해지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나의 자존심은 한마디로 인생 최고의 멘토라 할 만하다

내가 앞에서 말했듯이 어떻게 만들었는지는 분명해

내 인생에서 처음 운동을 시작했고, 내 인생에서 다섯 번째로 꼽힐 정도로 많은 독서를 시작했으며, 틈틈이 패션과 유행 등을 공부하며 내 경력 향상을 위해 기술을 배우기 시작했다.

결과는 어땠을 것 같은가.

그렇게 어둡고 칙칙한 세상이 이렇게 아름다울 줄은 몰랐어!거짓말 하나도 안하고 하루하루가 너무 즐거웠어.

순전히 큰 깨달음이었던 자존심 하나가 이렇게 나를 변화시키다니!

질질 끌던 연애의 주도권은 내가 잡을 수 있게 됐고 서로 당신이 맞추면 내가 맞추던 지저분한 연애는 없어졌다.그렇다고 이기적이 되거나 그런 개념이 아니라 완전히 자기 자신을 지키면서 연애를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그래서 만나는 사람들도 달라진 더 멋진 이성을 만났기 때문에 지금의 아내도 만났다고 자부한다.

연애 잘하는 방법?약5200만명이살고있는한국에사는사람들은다성격이다른데,그런사람들과1:1로연애를잘할수있는방법은사실존재하지않는다.

필자가 말하는 멋진 연애 방식은 자존심만으로도 이미 당신의 연애는 달라진다는 것이다.

실제 작별상봉 컨설팅 회사에서 강조하는 것도 자기관리와 언어교정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기 바란다

당신이 자기관리를 하는 그 순간부터 연애는 물론이죠.당신의 직업과 돈이 달라질 것이다

그리고 잊지 않고 사람은 누구나 자기관리를 열심히 하는 사람에게 매력을 느낀다는 것을 섹시하다고 느낀다는 것을요.

자,그럼빨리자기관리를통해서나를바꿔보자.이제는 계속해서 연애를 잘하는 방법을 찾는 시간보다 나 자신부터 시작해서 자기계발부터 열심히 하는 것부터 시작하자.

이 글을 읽고 있는, 이 세상에서 누구보다 밝게 빛나는 아름다운 보름달 같은 당신에게 이 글을 올린다.네가 더 아름답게 빛날 수 있는 나는 언제나 응원할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