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6.15.2.7805 설치후기 (개선이 아닌 개악!!)

에버노트의 PC버전이 다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될 때마다 허둥지둥 오류가 속출했는데 이번에도 영락없네요.

>

지금까지는 업그레이드 팝업이 뜨면 ‘다음에 확인하기’ 버튼으로 전송하고 일주일 정도 뒤에 업데이트 했거든요. 이번에는 특이하게 팝업해서 바로 올렸는데… 에휴, 정말이지!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은 늦어도 늦습니다. 정말 구역질이 날 정도의 속도예요. 다음부터 업그레이드 안내가 나오면 신중하게 해야 할 것 같네요. 뒤죽박죽인 수준이 아니라 컴퓨터가 망가지네요. 업그레이드 전까지는 쾌적했던 에버노트에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 ́;ω;`)

>

>

딱딱거리는 속도도 빠르지만 디자인도 많이 안좋아졌어요. 저는 카드 정렬을 ‘스니펫을 본다’고 했는데, 저기에 제목이 보이나요? 이게 무슨 글꼴이지? 북 폰트인가? (“블로그 글쓰기”가 노트의 제목입니다.) 제가 아무 설정도 안했는데 마음대로 폰트를 바꿨네요.)그리고 노트북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아래와 같이 짙은 회색으로 변하게 되는군요. 이것도 마음에 안 들어요.

>

작업표시줄에 초록색 코끼리는 아래와 같이 요로콜롬이 하얗게 변했네요.

>

>

뭔가 달라졌네요 그리고 달라진 거 하나 더! 템플릿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저기 ‘템플릿을 고르세요’를 클릭하면…

>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샘플 템플릿 검색”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

에버노트: 헬로 베타 유저즈~당신들을 위한 템플릿 같은 건 없어~. 정말 에버노트는 ‘노트’ 본연의 기능에 충실했으면 좋겠습니다. 자꾸 이상한 채팅이나 이상한 거 다닥다닥 붙이지 말고 만약 붙이고 싶다면 원하는 사람만 붙일 수 있도록 한다던가. 오늘 오후 반나절 써봤는데 답답해서 돌아가실 뻔 했어요. 업무에도 사용하기 때문에 빨리 봐야 하는데, 이제 PC용 클라이언트와는 바이바이 할 때인가 싶습니다. 하지만 현존하는 노트 앱 중에는 에버노트만큼 검색도 잘돼서(느리니까 문제지만!) 웹클리핑도 예쁘게 할 수 있는 앱이 없는데 7년간 사용한 사용자로서 그때마다 원노트로 갈아탈 수 있을지 궁금하군요.(그런데 원노트는 웹클리핑이 개악) 가볍게 실행하려면 웹버전으로 해야하나 싶습니다. 얼마 전에 웹 버전 업데이트 소식을 올렸는데 같이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