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 다

서울시 강남구 보건소 통계자료를 보면 관내 약 2,500여개의 병원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성형외과로 정식 등록된 숫자는 약 350 여개입니다. 우리나라에 성형외과 전문의로 등록되어 활동하는  숫자는 2017년 현재 약  2,100여명에 불과합니다. 전국 성형외과 전문의가 가장많이 몰려 있는곳이 서울시 강남구인 셈이죠.

>

성형수술이라고 하면 간단한 보톡스나 쌍거풀 수술부터 전신마취가 필요한 수술에 이르기까지 종류와 방법 비용이 모두 다릅니다. 전문가 영역으로 분류되어 소위 고소득 전문직의 대명사였던 의료계 또한 경영환경의 악화로 수익성 높은 분야로 많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나라  전체 성형외과 전문의가 약  2,000 여명 정도에 불과함에도 불구하고 진료과목으로 성형외과 항목을 표시하고 있는 병원이 너무나 많습니다. 우리회사 의료 사업분야 담당 고문이신  네오성형외과 박정일 원장(당연히 성형외과 전문의)에 의하면 성형외과 시술을 하는 의사 10명중  1명 정도만이  성형외과 전문의라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

실재로 강남에 소재한 대형성형외과 들 중엔 의사가 50여명 가까이 되는곳도 있습니다. 병원 한곳에 우리나라 전체 전문의 가운데 40명 중 한 명이 있을 수는 없는 일이죠. 이정도 되면 검증된 전문의에게서 시술을 받기가 쉽지 않다는 건 당연한 일이죠.

왜 그럴까요?

>

얼굴에만 수천만개에 달하는 각종신경과 세포및 조직들이 매우 정교하게 엮어져 있습니다. 또한 이들을 근본적이고 안전하게 다루기 위해서는 고도의 숙련된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엄청난 노력이 필요한 지식축적과 임상을 통한 경험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같은 의사가 시술한 수술이라 할지라도 생애 처음 해본 시술과 수많은 경험한 후에 시술 하는 경우가 같을 수는 없죠.

>

따라서 의사들이라 할지라도 각자가 자신있는 분야를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변호사든 의사든 각자 전문 분야를 중심으로 접근하는 시대에 사는 현재 상황을 감안할 때. 성형수술을 받을 예정이라면 다음 두가지는 꼭 생각해야 할것 같습니다.첫째, 진정으로 환자에게 필요한 부분이 뭔지를 알 수있는 의사가 과연 얼마나 될까?둘째, 그 의사가 진정 잘 하는 건 무었일까?적어도 기본적인 두가지는 생각할 수 있어야 제대로 된 수술을 받을수 있을것 같네요.한마디로 쉽지 않은 일이죠. 공산품과는 다르니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