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떡세트총각 쑤떡부터 시켰어

 요즘 백일상은 집에서 하는 게 기울어요

금댕이도 백일산과 한복 대여해서 과일과 떡을 합해서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100일을 보냈습니다~

최근에는 대여도 풍부하기 때문에 준비가 힘들지 않았습니다만, 의외로 100일 떡을 주문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다행히 친정어머니께서 떡은 챙겨주셔서 해결되었지만 새벽부터 떡을 받아보기도 쉽지 않았어요.요즘 돌떡을 찾아보니 인터넷에서도 백일떡 세트를 쉽게 주문할 수 있었어요.

총각떡이라고 인스타에서도 이미 유명한 떡집이에요

백설기, 오색송편, 수수팥떡 세 가지로 100일에 필수인 백일병 세트를 받았습니다.

어떻게 오는지 구성은 어떤지 자세히 기록했으니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하세요!

일단 떡은 주문을 하면서 제가 받고 싶은 날짜를 지정해 놓으면 그 날짜에 맞게 배송을 맞춰줍니다.

하지만 택배로 올 것이기 때문에 적어도 전날에는 받는 것이 좋겠지요?
떡은 수령 즉시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상차림 때 꺼내어 1시간 정도면 자연스럽게 해동됩니다.
혹시 택배로 받기는 불안하다!갓 쪄낸 따끈따끈한 떡을 원한다! 그렇다면 직접 수령이나 퀵서비스도 가능합니다.
일단 지역에 따라 가능여부도 달라지므로 가장 정확한 것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총각톡에 연락해서 문의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기본 백일병 세트 구성으로 주문을 해봤습니다백설기 20개에 수수팥떡 1박스 오색송편 1박스

백설기는 백일상, 석상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떡입니다.
하얀 설기에 한자로 “흰색”이라고 쓰여져 있어서 비주얼도 아주 좋습니다!
오색송편은 오행(五行), 오덕(五德), 오미(五味)와 같은 뜻을 담고 있으며, 만물이 조화를 이룬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꿀떡으로도 대체가 되기도 해요저는 개인적으로 꿀떡파 ㅋㅋㅋ
수수고마메모치는 아기의 액운을 물리치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백일잔치나 생일잔치에 이 떡이 올려지면 아기가 넘어지지 않고 건강하게 자란다고 해서 꼭 넣는 떡이라고 합니다.
사실 저는 맛있는 떡이 되고 싶어 수수떡을 먹을까 하다가 아기의 건강에 관한 풍습이라 의미가 깊다고 생각해서 백일병 세트에 포함시켰어요.
저는 그냥 접시에 담아서 테이블에 올려놓기만 했는데, 실제 백일테이블에는 과일과 장식들도 있고, 특히 주인공 아기가 중앙에 앉아 더 예쁘게 꾸밀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사진은 기본으로 가득 차서 양과 양을 보시는데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수수떡은 매우 잘 쉬는 떡이기 때문에 저장에 신경을 썼지만, 야외가 아닌 한 걱정 없다고 생각해요.

제가 시루떡을 좋아해서 그런지 이거 진짜 맛있었어요겉에 묻은 팥도 맛있었고 떡도 쫄깃쫄깃했어요~

떡이 어두워서 밝은 접시 에 담는 게 눈에 띄었어요

특히 떡은 집에 있는 도자기 그릇을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한국적인 느낌을 살려주는 게 중요해요!

오색 송편! 자연 해동 떡 살짝 뻑뻑해졌어요찜통에 쪄서 먹었더니 다시 쫄깃쫄깃해져 버렸습니다.

촬영 때는 오히려 조금 딱딱한 편이 좋기 때문에 조금 해동할 수 있는 것만으로 접시에 옮겨 담았습니다.
색깔이 얼마나 예쁜지…추석때는 그냥 흰쑥색만 보다가 이렇게 예쁜색으로 물든 오색송편은 처음 보내봅니다.(웃음)

백설기떡은 5,000원을 추가하여 꿀을 넣었습니다.

굴설기는 정말 신의 한 수!
일반 백설기떡은 두껍지만 먹으면 퍽퍽해서 하나를 다 먹을 수 없습니다.굴설기는 하나가 그냥 가벼운 식사에요.
게다가 개별 포장되어 있어서 보관이 편리하고 나중에 데워먹기에도 좋습니다.
냉동보관해 두었다가 전자레인지에 1분 데우면 말랑말랑한 설기가 됩니다.

얇아서 쌓으면 조금 약해 보인다 일지도 모르지만, 한자로 된 ‘가방’이 보이는 면에서 세우는 것이 비주얼상으로는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면을 기준으로 세운다면 20개로도 충분히 큰 떡 케이크를 만들 수 있어요.고정을 위해 티슈 상자 및 상자 등을 이용하면 좋을 것입니다.송편이나 팥떡 상자도 좋죠.

잔치가 끝난 후에는 한꺼번에 먹기 좋은 양으로 소분해서 가족에게 나눠줍니다.친정집 혼수만으로도 떡은 금방 품절됩니다. ^^

백설기는 전자 전자레인지로 간단하게 송편을 먹는 떡은 번거롭지만 찜기를 이용해 촉촉한 떡은 자연해동만으로도 쫄깃함이 있습니다.

아기 백일떡 세트로 잘 먹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무엇보다 떡이 맛있어요!
100일 스티커도 함께 주문할 수 있으니 같이 신청하여 떡을 돌릴 때 꾸며서 답례품으로 드리고 싶습니다.:)
처음 맞는 아기 기념일, 준비할 것도 많고 잘 집전하고 싶은 게 부모 마음입니다.
백일떡 세트를 준비한다면 총각 톡톡으로 준비하세요! 궁금한점 있으면 카톡상담고고:)
백일떡 백일떡 백일떡세트 수수소콩떡 수수경단 송편 오색송편 한자 백설기 100일상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