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이상이 나타나면 햄버거병 증상, 갑자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햄버거 병의 증상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세상에서가장중요한것이있다면그것이바로나자신의몸과건강이라는겁니다. 생각보다젊은친구들은건강에대한전혀고려없이밤새도록놀거나술을마시거나담배를피는모습을많이볼수있는데요.

이렇게몸건강에대해서전혀신경쓰지않는생활양식을지속하다보면,이후병들어삶의질이많이저하되고수명까지내려갈수있기때문에주의하셔야합니다. 이름이 특이하고 처음 듣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 햄버거 병. 생각보다 요즘 현대인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하는데 자극적인 이름과는 달리 일상생활의 질을 떨어뜨리는 큰 문제라는 점에서 여러분도 증상에 대해 미리 알아두시고 몸에 이상이 생긴 것 같다고 생각하시면 아무 것도 하지 마시고 바로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햄버거병의 이름을 들으면 어딘가 친숙하다고 생각하면 조금 대수롭지 않다는 생각도 듭니다만, 다만 더 증상이 심해지면 신장의 기능이 크게 저하되어 투석이나 수형 등이 필요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할 질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햄버거병의 증상은 물론 이를 유발하는 원인과 치료방법, 그리고 예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소 번거로워 보일 수도 있지만 꼭 알아둬야 할 부분입니다.

햄버거병의 정식 명칭은 용혈성 요독 증후군이지만, HUS라는 약어를 사용하기도 하며, 그 질환의 유래는 82 년도에 미국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익지 않은 햄버거 패티를 먹은 후 병에 걸렸다고 주장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는 특히 음식이 상하기 쉬운 여름철에 발병할 가능성이 높고, 집단 식중독을 유발하는 요인이 되기도 하며, 특히 면역력이나 위장기능이 약한 어린이나 노년층에게 치명적인 질환이므로 만만하게 보아서는 절대 안되는 질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햄버거 병의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은 대체 무엇인 것일까요.

이것은 장출혈성 대장균이라는 것으로 발생하는 질병인데, 해당 균이 서식하고 있는 곳은 가축의 내장이 주된 서식처라고 합니다. 오염 상황을 조사해 보니 고기를 제대로 가공하지 않아서 익지 않았을 경우, 오염된 퇴비를 사용하여 자란 채소와 상관없는데 그 퇴비가 채소에 직접 붙어있는 경우가 원인이다 라는 거죠. 이 햄버거병이라고 불리는 ‘용혈성 요독증후군’은 7세 미만의 어린이와 노년층에 특히 취약한 질환이지만 위의 원인 외에도 오염이 일어난 식수 등 다양한 경로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그렇다면 햄버거 병의 증상은 무엇인지 알아 두는 것이 필요 합니다만.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은 식중독 증상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단 병이 악화되면 신장이 나빠지는 문제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복통이나 구토 등이 유발되거나 전체적으로 신체의 붓기를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혈압이 높아지는 증상과 함께 설사를 한 후 2-14일 정도 지난 후 소변량이 적어지거나 빈혈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련이나 혼수 상태 등이 나오므로, 신경계의 증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가끔은 설사 증상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때는 예후가 별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차라리 설사를 하는게 낫다는 거죠.

이를 유발하는 장출혈성 대장균에 감염되면 약 3~5일 정도 잠복해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 사람에 따라서는 설사 등 식중독 현상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내버려두면 구토와 복통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사제와 항생제를 투여하면 기타 증상이 지속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데, 만약 이때 심해졌다면 즉시 의료인을 찾아야 합니다.

이 햄버거 병의 증상을 치료하는 방법은, 조사를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먼저 면역력에 이상이 없는 정상 성인의 경우는 약 1주일이 지나면 후유증에 대한 부분 없이 회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나이가 너무 어리거나 많으면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여러 신체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조심해야 하지만 누구나 한번 걸리면 위험할 수 있으므로 증상을 판단하여 되도록 의료진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복통, 설사가 시작되기 3~5일 정도 전에 먹은 음식을 생각하면 어느 정도 감이 오는데, 단 진단은 반드시 의료인을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신장의 기능이 나빠지면 투석이나 수혈을 받아야 할 수도 있거든요. 용혈성 빈혈, 혈소판 감소증 등의 합병증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 주세요. 너무 늦지 않게 병원을 방문하면 대체로 잘 치료도 할 수 있고 회복도 할 수 있다고 해요.

실제로 이렇게 치료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다행이지만, 가장 좋은 것은 처음부터 먹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입니다.야채나 과일은 반드시 잘 씻어서 섭취하고 여름에는 날것은 삼가해야 합니다.

그리고 요리에 사용하는 도구도 오염되지 않도록 평소에 정성껏 신경 써 주시면, 햄버거 병에서 떨어질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