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 패션퀸! 팀그레이프 레드오핀 ‘김정아 MD’ ❓

안녕하세요, 매력 만점의 옐로우 구성원을 소개하는 사내 기자 Y의 예르플 인터뷰, 그 15번째 이야기로 돌아왔습니다:) 2017년 헬로 옐로우의 물꼬를 트는 새해 첫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옐로우 모바일의 패션 이커머스 기업 Team Grafe 소속 Red Open과 29.5의 패션MD 김정아 매니저입니다.:) 사업기획을 위해 일일 피팅모델로 등장한 사연부터 2017년 S/S 패션 아이템 추천까지! 여신 포스의 커리어 우먼! 멋진 그녀의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세요.

>

안녕하세요. 예르브르 독자를 위해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여러분! 팀그레이프의 신규사업부에서 패션MD를 담당하고 있는 김정아입니다.:) 현재 소호몰 ‘레드오핀’과 ‘29.5’(전 ‘엘레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패션MD구나! 정확히 어떤 직무인지 알고 싶어요.회사마다 MD의 직무가 조금씩 다르지만 소호몰 패션 MD와 같은 경우에는 상품 기획부터 셀렉, 유통, 마케팅, 촬영 디렉팅까지 시각적인 부분을 거의 담당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쉽게 말하면 의류상품을 갖고 와서 기획과 마케팅을 통해 판매까지… 거의 모든 과정에 투입되는 거죠.

.
블로그의 자료는 자유롭게 이용하세요 저장후에는 구독과 좋아요 잊지말고 꼭 눌러주세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된답니다❤️ 기본사이즈 | 9:16 /모든기종가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서비스 중 하나인 보이스톡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르게 출시 한 이력 있습니다만 이 기종의 경우 삼성전자 보다 더 독보성 있었다. 외에도 업무적으로 중요한 연락은 최대한 빨리 피드백이 가능하게 도와주고 애플워치를 사용하면 실제로 회의를 하거나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일을 할 때도 휴대폰을 계속 체크하면 왠지 집중하지 못하는 사람으로 인식이 되는데 시계를 한 번씩 쳐다보는 것은 그렇게 인식되지 않기 때문에 훨씬 업무적으로 능률도 오를. 높힐 수 있는 제품입니다.

와~ 되게 많은 걸 하시네요 MD직무를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대학에서는 섬유 패션 디자인과 금속 공예를, 대학원에서는 텍스타일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졸업 후 인턴으로 텍스타일 디자인 작업을 했는데 정말 서로 말없이 디자인만 열심히 하더라고요. 직업까지 이렇게 소통이 없는 직무를 선택하면 너무 지루하지 않을까 하고, 저의 활동적인 캐릭터에 맞게 디자인도 하면서 이야기를 많이 할 수 있는 직업을 찾다보니 MD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그럼, 팀 그레이프와는 어떻게 인연을 맺었어요?졸업 후 MD직무를 즐겁게 할 수 있는 장소를 찾다가 팀그레이프에서 낸 채용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시작을 함께한 회사와 브랜드를 키우고 싶은 마음이 강했던 것 같아요. 처음에는 브랜드의 런칭MD로 입사하여 29.5를 발표하였는데, 뭔가 제 손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든것에 정말 만족합니다.그리고 지금은 최근에 인수한 “레드오핀”을 집중적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Y: ‘29.5’와 ‘레드오핀’은 어떤 점이 다른가요?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29.5는 오피스룩 중심의 소호몰루로 20~30대 여성 고객이 주요 타깃층입니다. 레드오핀은 트레이닝복과 루즈핏의 활동적인 이지웨어가 중심이며, 40대 여성 고객이 주요 타겟층입니다. 특히 레드오핀은 팀그레이프가 최근 인수하면서 신생 브랜드인 줄 알 수 있지만 사실 10년 정도 역사를 가진 소호몰이라 보유 고객, 특히 단골이 많은 편입니다.

패션MD를 모셨습니다만, 찾아뵙겠습니다. 예르플을 위해 코디 추천해주세요.얼마 전부터 퍼스널 컬러 자가 진단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쿨 톤이나 웜 톤는지를 파악하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 의상과 화장을 선택하는 것을 퍼스널 컬러 자기 진단이라고 합니다. 자기가 어울리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남이 추천해 주는 것보다 훨씬 좋을 것 같아요.덧붙여서, 이번 봄의 트랜드는 건조한 시폰 소재나 불균형 스커트가 될 것 같으니까, 참고해 주세요. 팀 그레이프의 소호몰에서 추천할 패션 아이템을 잘 보시면 올 봄 멋진 패션 리더로 거듭날 수 있을 겁니다.:) Q: 뭔가 특별한 취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팝아트의 초상화를 그리는 것이 취미입니다.저 자신도 그려봤고, 최근에는 친구의 아이의 생일선물로 선물한 적이 있습니다. 또 가끔씩 취미로 넥타이도 만들고 있습니다.

>

헐 넥타이를 만드나요? 네, 저는 착용하지 않지만 넥타이를 정말 좋아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패턴으로 여러 가지 색의 넥타이를 만들고 있습니다.

>

금손이 부러워요( ゚ ゚ ゚) 일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언제예요?사이트에 코디를 해서 올리는데, 가끔 제가 코디한 세트를 그대로 구입하는 손님이 있습니다. 그때마다 “내가 매칭한 아이템이 고객의 주목을 받는 코디구나” 라는 생각에 자부심이 생깁니다.사실 MD로서 가장 보람된 순간은 제가 가지고 온 상품이 많이 팔리는 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그런 보람을 느끼기에는 아직 이르지만, 조만간 반드시 그런 순간이 오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Y: 입사 후의 에피소드는 무엇입니까?엘레뉴에서 29.5로 리뉴얼하기 위해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다른부분은글로쓸수있지만촬영에대한부분은글로표현하기가어렵습니다. 어떤 앵글, 어떤 장소에서, 어떤 느낌으로 촬영할지 샘플도 필요했고요. 그래서 제가 하루 피팅 모델이 됐어요.가로수길 한가운데서 찍었는데 너무 창피했어요.와~ 실제 피팅모델이라도 믿을 것 같아요! 전문모델이 아니라서 조금 부끄러웠는데 직접 의상을 코디해서 기획해보니 재미있고 유익한 경험이 되었어요 🙂

>

팀 그레이프와 함께 하면서 좋은 점 있어요?GWP(Good Work Place)라는 친목을 위해 한달에 한번 단체활동을 하는 팀그레이프만의 문화가 있습니다. 오후에 볼링을 하거나 날씨가 좋을 때는 한강에서 치킨과 맥주를 즐기기도 합니다. 다른 행사로는 임직원 생일 파티가 있는데 생일 때마다 케이크와 떡볶이를 먹는 독특한 문화입니다. Y: 음, 뭔가 잘나가는 사람인데 케이크와 떡볶이라니요.단 것을 먹으면 매운 것이 먹고 싶고 매운 것을 먹으면 단 것이 인생의 진리 아닌가요? 팀그레이프만의 특별한 생일 전통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지금부터는 어떤 일을 해보고 싶습니까?입사 후 OEM회사와 협력하여 원피스를 디자인하고 제작한 적이 있습니다. 제가 만들고 싶은 디자인으로 직접 만들어 보니 정말 즐거웠습니다. 앞으로도 레드오핀에서 제품을 직접 디자인해보고 싶습니다. 벌써 2017년이에요! 새해에 달성하고 싶은 목표는 무엇입니까?레드 Open의 매출을! 올리는 것이 첫 번째 목표입니다.:) 두 번째는 소호몰 MD로서 더 인정받는 것입니다. 사실 레드 오핀을 처음 맡았을 때 주요 타깃 층과 제 나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고객의 취향을 잘 파악할 수 있을지 주위에서 조금 걱정했거든요. 열심히 해서 걱정하신 분들한테 인정받고 싶어요. 앞으로도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레드오핀과 29.5에 많은 응원 부탁드릴게요 새해 모두 파이팅! 🙂

.
6일(현지시간)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유타대에 다음날 예정된 부통령 후보 TV토론 무대에 투명 플라스틱 보호막이 설치돼 있다. 프랑스 파리 국립 오페라단(Opera national de Paris)이 오페라와 발레 공연에서 흑인 분장(blackface)을 금지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가 지난달 16일 관저에서 취임 후 첫 회견을 열고 있다. 로이터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승인기준을 강화했다. 영상 캡처미셸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부인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지난 8월 미국 매서추세츠주 보스턴의 주의회 앞에서 큐어넌 지지자가 성조기를 흔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