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을 다 파헤쳐보자구! 볶은 달걀의 효능과 부작용

 여자라면 아마 한번은 들어봤을 거에요.다이어트에 좋은 슈퍼곡물로 알려져 TV에도 가끔 나올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음식입니다.

러시아에서는 ‘먹는 돈’이라는 표현도 있어, 미국 타임지 선정 10대 식품에 선정될 만큼 한국의 정상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 씨는 중앙아시아의 고산 지대가 원산지이지만, 아마 인종이라고 국내에서는 불리기도 합니다.영양분을 흡수하기 위해 4 미터까지 뿌리를 내릴 정도로 생명력이 강하고, 씨앗 안에 영양분을 축적하는 능력이 뛰어난 식물이에요.

기원전 7천년에 지금의 중동 지역인 메소포타미아 지방에서 시작하여 유럽과 아이사로 전파되어 식용과 약용으로도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동의보감에는 뼈와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진통, 혈압, 염증, 부인병, 변비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해외에서는 이미 대중화된 건강식품으로서 빵이나 크래커 등 가공식품으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말 아주 작은 종인데, 오메가3는 고등어의 44배, 에스트로겐은 석류의 2700배나 된다고 합니다.생김새는 정말 우리한테 익숙한 참깨와 비슷하네요.

몸에 아주 좋은 슈퍼푸드가 저희에게 어떻게 효과가 있는지 볶은 아마시의 효능을 들어보겠습니다

아마씨의 경우 각종 여성질환 개선, 면역성질환, 심혈관질환 예방 촉진 등에 효과적이며, 아마씨의 성분 중 오메가3, 리그난, 식이섬유가 위의 효능에 가장 큰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3는 필수 지방산으로 자주 생선에 많이 포함되어 있고, 아마도 씨앗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요.지방산은 건강에 좋은 지방으로 아마네는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 함유된 식품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지만, 단점 크기 1.8 그램의 오메가 3가 들어 있습니다.

오메가3는 몸에 축적되지 않고 각종 혈관이나 심장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되며, 뇌졸중 발병률이 낮아지는 효과도 있습니다.그리고 항염증 작용과 함께 오메가3의 결핍으로 인한 아토피 등 피부염과 같은 피부 질환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싱이섬유는 변비에 많은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100g당 약 27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고식물섬유 식품으로 운동을 돕고 배변완화가 잘돼 변비개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볶은 아마시의 효능을 알았다면 잘 먹는 것도 중요하겠지요.아마니는 활용성이 좋은 음식이므로 잘 볶아서 그대로 섭취하거나 기름으로 짠 아마기름을 음식에 사용하여 섭취도 가능합니다만,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는 빵에 넣어 먹거나 짜서 캡슐이나 병에 넣어 먹기도 합니다.

그리고 잘게 갈아서 분말 상태로 만드는 방법이 아마시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오메가3, 리그난, 식이섬유, 지방,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성분을 모두 섭취하기 쉽다고 합니다.

국내에 볶은 아마종이 분말이나 기름 등의 형태로 많이 판매되는데 가공하지 않은 아마종은 독성물질인 시안배당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볶아주거나 물에 담가 먹어야 합니다.오래된 아마 씨는 산패가 되어 암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므로 참고하여 건강하고 맛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