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톱 캘린더 프로그램 일정관리 프로그램 추천

 업무와 개인의 스케줄을 관리하기 위해 탁상달력을 사용하기엔 너무 작다. 큰 노트에 사용하기에는 일정변동이 너무 많아서 수정하면 노트가 엉망이 된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일정관리 프로그램이 있다. 오늘은 이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공유해보자. 프로그램 이름도 「데스크탑 캘린더」가 된다.

나도 행정실에서 주무관이 쓰는 걸 보고 이거다! 하고 내려받아 썼다. 내가 쓰는 것을 보고 주위 선생님들도 이 강력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사이트는 아래와 같으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난 데스크톱에 그대로 놔두는 아주 멋진 일력 소프트웨어다. 데스크톱 일기는 당신을 도와 약속, 처리할 사항, 일정 안배를 쉽게 관리할 수 있다.데스크톱에 사소한 것을 기록하기… Everyone should try it: http://www.desktopcal.com/?fp=fbwww.desktopcal.com

위의 사이트를 방문해 “즉시 다운로드”로 받으면 되고, 프로그램도 꽤 가벼운 것 같다.

이렇게 데스크톱에서 바로 스케줄 입력과 수정이 가능하다. 내가 이 프로그램을 선택한 것은 이런 편리한 일정관리뿐 아니라 이를 집 노트북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데스크톱의 일정관리 프로그램의 오른쪽 위를 선택하여 내보내기를 선택하면 된다. 에서는 아래와 같이 일정관리 데이터 파일을 저장 할 수 있다. 나 같은 경우에는 이것을 네이버 클라우드에 바로 저장해 버린다.

그러면 집에서 “부르기”를 선택하고 일정관리 프로그램 파일을 선택하면 집에서도 학교에 작성해 놓은 일정관리를 공유할 수 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별도로 스케줄 관리 데이터를 자동 동기, 즉 자동으로 저장해 공유하는 기능은 “유로”라는 점이 조금 아쉽다.

하긴, 회사도 돈은 벌어야 하니까.(-_-

그런데 이렇게 무료 기능만으로도 업무나 개인 일정을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아직 없는 것 같다. 프로그램도 가볍고 윈도우를 켜면 자동으로 데스크톱에 열기 때문에 따로 뭔가를 할 필요는 없다.

단, 주말 퇴근하기 전에 네이버 클라우드에 다시 한번 전송하면 된다.
구글 키프, 네이버 일정관리 등 많은 프로그램을 써봤지만 이렇게 강력하고 심플한 프로그램은 아직 만나지 못했다.
모바일도 지원된다는 얘기가 있었지만 스마트폰이 화면 크기 때문에 어려울 것 같다. 만약 모바일도 지원된다면 그것은 구매하자는 것이다.
강추!!일정관리 데스크톱 캘린더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