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코디법! 남자결혼식 코디, 여자 결혼식 코디, 하객패션, 하객룩, 결혼식에 어울리는 패션 .

​​​

>

​​​​​​

축복받은 자리에 초대받은 쪽에서는 가급적 신부, 신랑을 돋보이게 하려는 마음이 요구된다.참가자들이 수수하고 단정해 신부를 돋보이게 하는 분위기가 자연스러워졌고 그 작은 배려가 피로연의 품위를 한층 높여준다.옷차림으로는 흰 드레스를 피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차분한 색채와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예의다.액세서리도 고급스러운 것이 최고지만 사치스러운 것은 피하고 까칠한 옷차림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또, 결혼식 하객으로서의 복장은, 결혼식 여주인공과의 관계에 따라서도 조금 다르다.-결혼한 형제자매:다크슈트나 한복-가까운 친척, 지인:슈트차림-친구나 동료:약식파티모습

​​

남성의 경우 깔끔한 정장이 일반적이고 블랙이나 회색, 남색 등이 가장 무난하다.와이셔츠 색상도 화이트나 밝은 색상을 선택하고 단추는 12개 풀거나 단색 넥타이로 포인트를 주면 좋다.세미캐주얼이나 세미정장의 경우 상의는 깔끔한 재킷을 걸치고 아래는 정장바지나 치노팬츠, 어두운색 청바지도 좋다.상의 안에 흰색이나 블랙 티셔츠로 코디하면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청바지를 입으려면 찢어지거나 힙합 팬츠, 과도한 배기 팬츠나 체인 액세서리는 피해야 한다.(참고 사진입니다.) 선글라스는 빼고 보세요.)

>

>

>

>

>

>

>

​​​​​​

– 평소에는 밝은 컬러의 미니드레스가 적합하지만 어두운 컬러에서도 포인트가 되는 액세서리와 함께 코디해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면 좋다.신부의 색상인 화이트나 핑크색은 피하되 매칭 컬러로서의 화이트나 핑크색은 사용해도 된다.커리어우먼의 상징 같은 블랙팬츠 정장처럼 비즈니스 분위기가 너무 난다면 적당한 컬러 포인트를 주는 게 좋다.하객의 의상이 다소 자유로워진 요즘인데, 정형화된 어떤 스타일보다는 자신의 개성에 맞추면서도 예의를 지키는 복장이라면 크게 규제를 두지 않는다.그러나 초미니스커트나 핫팬츠 등의 의상은 어르신들도 많은 자리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참고 사진입니다.) 선글라스는 빼고 보세요.)

>

>

>

>

>

>

>

>

>

참고도서 – all that styling SHY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