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영양제로 돋보이는 밀크씨슬효능-실리마린의 함유량이 중요한 밀크씨슬추천(메디타민 제조) 이야기 ⭐

항상 일이 많아져 가는 다크서클과 피로라는 분은 내 인생과 함께하고 있다. 밤늦게 작업을 하고 낮에는 강의를 하는 등 여러 일들이 몇 년씩 계속되면서 피로는 내게 직구를 던지고 있다. 아픈 듯 지친 날 지인이 추천한 밀크시슬, 그래서 찾아보게 됐다.출처-소비자 X파일-밀크시스루 효능/품질비교醫

시리마린은 밀크시슬 종에 함유된 성분으로 시리빈A, 시리빈B, 이소실리빈A, 이소실리빈B, 시리크리스틴, 시리지아닌의 6가지 성분의 총칭으로 밀크시슬과 시리마린은 보통 같은 의미로 불립니다

1. 줄기세포 외부막을 튼튼하게 해줘서 ‘간을 보호’ 2. 단백질 환성을 증가시켜 손상된 ‘간세포 재생’ 3. 간에서 해독작용과 항산화작용이 있는 글루타치온 성분을 증가시켜 ‘간기능 회복’ 4. 알코올 분해시 발생하는 아세트알데히드(유독성물질)를 빨리 분해함으로써 ‘간기능 도움’ 5.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류코트리엔이라는 화학매개물질의 생성을 억제하고 ‘간건강 유지’위 같은 역할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건강성을 인정받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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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알코올성 간경변 환자 170명을 대상으로 41개월간 추적 관찰한 결과 위약을 투여한 그룹의 생존율은 39%, 시리마린을 투여한 그룹의 생존율은 58%였다.오스트리아 빈대학교 간내과 페레시 박사(1990년 J Hepatol) 2.간에 염증이 있는 50명을 대상으로 한 군은 밀크시슬, 한군은 위약을 투여한 결과 밀크시슬을 투여한 군에서 간 수치가 현저히 떨어졌다.미국 컬럼비아대 연구팀 3. 간 기능이 저하된 환자에게 밀크시슬을 섭취시킨 결과 간 기능의 중요한 지표인 ALT, AST 수치가 유의하게 개선됐다.-1994년 이탈리아 발리의과대학 연구팀의 마지막에 독버섯중독 시 해독능력에 대한 추적관찰 결과 일반치료제를 이용한 그룹은 18.3%가 사망했고, 밀크시슬을 섭취한 그룹은 9.8%가 사망했다.​

1. 함량 밀크시슬 제품에는 시리마린 함량이 표기된다. 식약처가 최소 130mg 이상일 때 기능성을 인정했기 때문에 기능성이 인정될 정도의 함량인지 확인해야 한다.2. 부형제 부형제는 원료를 정제하여 알약 형태로 만들 때 깨짐이나 가루 부착을 막는 등 방지성분이다. 주로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과 같은 화학부형제가 쓰이지만 화학성분도 간에서 해독해야 하는 성분이다. 또 체내에 지속적으로 축적되기 때문에 화학부 형제가 사용된 영양제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다. 화학부 형제 없이 만들어진 제품은 많지 않지만 최대한 없는 것으로 제품을 고르는 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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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합성첨가물 제품의 색상과 향기, 맛을 합성착색료, 합성착향료 등 합성첨가물로 내는 제품이 많다. 화학부 형제와 마찬가지로 화학성분이라 간에 부담을 주는데, 이런 화학성분으로 만들어진 밀크시슬 제품을 간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 행동인지는 이 글을 잘 읽으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4. 기타 성분의 유래는 일반적으로 시리마린 성분 외에 비타민B, 아연, 칼슘 등의 성분이 함께 들어간다. 이들 성분이 원료명에 비타민B 혼합제제 산화아연처럼 영양성분명만 표기된 제품보다는 건조효모(비타민B) 건조효모(아연)처럼 성분의 유래가 함께 표기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다양한 자료와 동영상을 참고해 뉴트리 라이프의 밀크시슬과 메디타민의 밀크시슬 속에서 고민한다. 나는 메디타민의 밀크 시틀을 골랐다. 가장 큰 이유는 하루 복용할 수 있는 함유량 차이가 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많이 마신다고 좋은 것은 아니지만 쉽게 피로해지는 특징상 나는 하루 복용량에 따른 밀크시슬 시리마린 함유량이 많은 것을 선택했다.1일 복용 시 뉴트리라이프의 밀크시술실리마린 함유량 130mg 1일 복용 시 메디타민의 밀크시술실리마린 함유량 500mg

그래서 바로 구매하게 되었다. 구매는 이쪽에서…

주문하고 어느날 집에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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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조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으로 제조·판매되고 있는 점이 특징이었다. 그 이유는 바로 더 높은 함량의 실리콘을 제공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국내법상 밀크시슬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제조, 판매하려면 시리마린 성분을 하루 130mg으로 제한해야 한다고 돼 있다. 간 건강을 위한 일반적인 용량은 시리마린으로 하루 130mg(식약처 제시), 480g, 500mg(해외의 경우) 등 다양한 의견으로 제시되고 있다. 더 높은 용량을 섭취하고 싶다면 의사·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해 선택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다. ​

1. 독일산 야생 밀크시슬 추출물을 핸드핀 수확과정을 거쳐 1일 1,000mg 제공 2. 밀리시슬 유효성분 시리마린 500mg 함유 3. 체내에서 분해와 흡수가 빠르도록 화학적 코팅처리를 하지 않은 무코팅 정제 4. 꼼꼼하게 갖춘 부원료-글루타티온 구성물질, 닭죽, 영지버섯, 홍삼, 비타민&미네랄 9종 포함

시리마린의 함량과 섭취량, 섭취방법, 주의사항이 상세히 기록돼 있었다. 그리고 주의사항에서 본 특이체질과 알레르기 체질이 무엇인지 찾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

이후 밀크시슬을 복용하면서 느낀 점은 규칙적인 숙면과 식사, 운동, 건강보조제의 중요성이었다. 일을 많이 해서 밤늦게까지 해야 하는 상황에서 밀크시슬을 먹어도 효과가 느껴지지 않는다. 밀크시슬의 효과를 보려면 푹 자고, 잘 먹고, 운동이 병행돼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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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껑을 열어보니 화학 코팅을 하지 않아 가루가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절대 흔들면 안됩니다. 알약이 깨질 수 있어요.건강을 선택한 업체의 배려가 보인다. 함유량이 많다고 느낀다면 하루에 2회 4정이 아니라 1회 2정만 섭취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밀크시슬은 건강상의 문제가 없는 사람에게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연구결과가 제시되었으므로 적절히 조절하여 섭취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나이를 먹으면 건강을 돌보는 것도 힘들다. 이것저것 사서 아침저녁으로 먹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게다가 대구는 코로나 확대로 돌아다닐 수도 없어 운동하기도 어렵다.수영을 할 수 없게 된지 두 달이 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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